중국 전기차 ETF KODEX 한중전기차(합성) 배당금 및 종목분석
(참조자료 : KODEX ETF 홈페이지)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상품정보 및 투자전략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는 한국거래소에서 산출 및 발표하는 KRX CSI 한중 전기차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운용하기 위해 기초지수 구성종목 및 구성종목 관련 파생상품, 집합투자증권 등을 운용하는 ETF입니다.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는 기초지수를 추종함에 있어 거래상대방과의 스왑을 통한 장외파생상품에의 투자가 중요한 운용수단인 ETF이며, 이에 따라 거래상대방의 신용위험 관리 및 담보자산 관리가 수익구조의 핵심인 ETF입니다. 해외 주식에 투자하지만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는 ETF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RX CSI 한중 전기차지수란?
KRX CSI 한중 전기차지수는 KRX 전기차 TOP 15 지수(한국) + CSI New Energy Vehicles 15 지수에 포함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는 지수로 총 30 종목에 투자하고 있는 ETF입니다.(지수변경 6월, 12월 연 2회)
KRX 전기차 TOP 15 지수(한국) + CSI New Energy Vehicles 15 지수?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기본정보
ETF 기본정보 | |||
ETF 종목명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 ETF 상장 주식 수 | 800,000주 |
ETF 현재주가 | 10,940원(2월 14일기준) | ETF 상장일 | 2022년 12월 22일 |
ETF 분배금(배당) | 신규상장 후 배당한적 없음 | ETF 분배금(배당) 지급 시기 | 회계기간 종료일 |
ETF 배당수익률(연) | 신규상장 후 배당한적 없음 | ETF 자산운용회사 | 삼성자산운용 |
* 분배금은 시장 상황에 따라 매월 변동되거나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지급 방식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수수료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수수료 정보입니다. ETF의 총보수는 0.377%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에 1000만 원 투자 시 1년부터~10년까지 장기투자 시 드는 수수료 및 보수는 아래 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투자실적 추이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는 최근 22.12월에 상장하여 수익률 데이터가 많이 없습니다. 2월 14일 기준 수익률 아래와 같이 1개월 기준 수익률은 8.36%, 상장 이후 수익률을 확인해 보면 수익률이 11.37%입니다. 향후 수익률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최근 1년 수익률 그래프
- KODEX 한중전기차(합성)는 투자 위험 등급이 삼성자산운용에서 2등급으로 분류하여 높은 위험 등급이니 투자하실 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배당금(분배금)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는 신규상장 후 배당을 실시한 적이 없습니다.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배당 지급 기준일 및 과세 내용
1) KODEX 한중전기차(합성) 배당 지급일 및 과세
- 배당 지급 기준일 : 마지막 영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 영업일이 아닌 경우 그 직전 영업일
- 배당 지급시기 : 지급기준일 익영업일로부터 제7영업일 이내
- 배당 수익자 : 지급기준일 현재 투자신탁의 수익증권을 보유 중인 수익자
- 배당금 : 집업 투자업자가 정하는 분배율을 기준으로 산출한 금액
- 배당 과세 : 아래 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배금은 배당소득세 과세 : Min(현금분배금, 과표 증분) x 15.4%
- KODEX 한중전기차(합성) 2월 14일 기준 투자종목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 투자종목은 스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투자하는 KRX CSI 한중 전기차지수의 포함된 국내, 중국 주요 전기차 관련 기업들로 2월 14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종목이 구성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O | 종목명 | 종목코드 | 수량 | 비중(%) | 평가금액(원) |
1 | 설정현금액 | CASH00000001 | 548,620,311 | - | 548,620,311 |
2 | 원화현금 | KRD010010001 | 2,738,230 | - | 2,738,230 |
3 | 스왑(키움증권) | SWAP00000011 | 204,705,606 | 37.50 | 204,705,606 |
4 | 스왑(NH투자증권) | SWAP00000004 | 136,470,590 | 25.00 | 136,470,590 |
5 | 스왑(KB증권) | SWAP00000002 | 68,235,295 | 12.50 | 68,235,295 |
6 | 스왑(미래에셋대우) | SWAP00000005 | 68,235,295 | 12.50 | 68,235,295 |
7 | 스왑(메리츠증권) | SWAP00000010 | 68,235,295 | 12.50 | 68,235,295 |
* KRX CSI 한중 전기차지수 구성종목
번호 | 종목명 | 지수 내 비중(%) |
1 |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imited. | 15.36 |
2 | 삼성SDI | 11.35 |
3 | LG화학 | 9.88 |
4 | BYD Co Ltd | 7.62 |
5 | 현대자동차 | 7.55 |
6 | LG에너지솔루션 | 5.84 |
7 | 기아 | 5.35 |
8 | Shenzhen Inovance Technology Co Ltd | 4.04 |
9 | Eve Energy Co Ltd | 3.52 |
10 | SK이노베이션 | 2.91 |
11 | Tianqi Lithium Industries, Inc. | 2.79 |
12 | Ganfeng Lithium Co Ltd | 2.71 |
13 | ZHEJIANG HUAYOU COBALT CO., LTD. | 2.43 |
14 | Yunnan Energy New Material Co., Ltd. | 2.37 |
15 | Guangzhou Tinci Materials Technology Co., Ltd | 1.83 |
16 | 포스코케미칼 | 1.74 |
17 | ZHEJIANG SANHUA INTELLIGENT CONTROLS CO.,LTD. | 1.60 |
18 | 엘앤에프 | 1.56 |
19 | 에코프로비엠 | 1.53 |
20 | WUXI LEAD INTELLIGENT EQUIPMENT CO., LTD. | 1.46 |
21 | Shanghai Putailai New Energy Technology Co., Ltd. | 1.27 |
22 | GUOXUAN HIGH-TECH CO.,LTD. | 1.05 |
23 | 에코프로 | 0.71 |
24 | SKC | 0.65 |
25 | Ningbo Shanshan Co Ltd | 0.65 |
26 | 한솔케미칼 | 0.57 |
27 | SK아이이테크놀로지 | 0.50 |
28 | CNGR Advanced Material Co.,Ltd. | 0.46 |
29 | 일진머티리얼즈 | 0.38 |
30 | 천보 | 0.34 |
이상 KODEX 한중전기차(합성) ETF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2차 전지 ETF 및 자산운용사별 국내 ETF 분석을 하고 향후 섹터별 ETF, 분야별 ETF, 해외 ETF, 채권 ETF 등 ETF 시리즈를 할 예정이니 ETF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과 분석이며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이 최종의 선택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 역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Secret7 재테크 이야기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닥 ETF KBSTAR 코스닥150 배당금 및 종목분석 (0) | 2023.02.16 |
---|---|
국내 코스피 ETF KBSTAR 코스피 배당금 및 종목분석 (0) | 2023.02.15 |
코스닥 ETF TIGER 코스닥150 배당금 및 종목분석 (0) | 2023.02.14 |
중국 2차전지 ETF KODEX 차이나2차전지MSCI(합성) 배당금 및 종목분석 (0) | 2023.02.14 |
코스닥 ETF KODEX 코스닥150 배당금 및 종목분석 (0) | 2023.02.14 |
댓글